"외국인 관광객 모셔라"...편의점·호텔 '코리아그랜드세일' 동참 선언

신지훈 기자 / 기사승인 : 2020-01-23 05:40:3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편의점 GS25·H&B스토어 랄라블라 외국인 대상 할인·선물 제공
신라스테이 11개 지점서 '2020 코리아그랜드세일' 패키지 출시
▲ 편의점과 호텔이 ‘2020 코리아그랜드세일’에 동참하고 나섰다.(사진=연합뉴스)

[아시아타임즈=신지훈 기자] 편의점과 호텔이 ‘2020 코리아그랜드세일’에 동참하며 관광 산업 활성화에 힘을 보탠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GS25와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는 내달 29일까지 열리는 코리아그랜드세일에 참여하기로 했다.

먼저 GS25는 오는 31일까지 음료수, 과자, 가공우유 등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상품에 대해 1+1, 2+1, 덤 증정,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김치, 김, 간편식품 및 디저트도 행사상품으로 선정했다.

2월부터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다양한 한국의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900여종의 새로운 행사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랄라블라도 할인, 증정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랄라블라 16개점에서는 24일부터 31일까지 8일간 외국인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권 제시 후 상품을 구매하는 외국인 고객은 10만원 이상 10%, 30만원 이상 15% 할인받을 수 있다. 코리아그랜드세일 홈페이지의 쿠폰을 매장에서 제시하면 결제 시 여행용 파우치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 편의점 GS25와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는 코리아그랜드세일에 동참하기로 결정하고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할인, 선물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사진=GS리테일)

중국 최대명절인 ‘춘절’을 맞아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전국 140개의 랄라블라 전점에서는 내달 16일까지 알리페이로 50위안 이상 결제 시 5위안을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랄라블라는 지난 2018년 2월 최초로 내국세 즉시환급(택스리펀드·Tax Refund) 서비스를 도입했다. 현재 130여개 매장에서 내국세 즉시환급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꾸준한 한류 열풍으로 K-푸드와 K-뷰티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한국의 상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GS리테일은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 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신라스테이는 전국 11개점에서 우리의 지역문화와 관광자원을 알리고 활성화하기 위한 ‘2020 코리아그랜드세일’ 패키지를 선보인다.(사진=호텔신라)

호텔가에서는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참여한다.
신라스테이는 전국 11개점에서 우리의 지역문화와 관광자원을 알리고 활성화하기 위한 ‘2020 코리아그랜드세일(2020 Korea Grand Sale)’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행사기간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편안히 머무르며 한국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과 혜택, 기프트로 구성됐다.

패키지 구성은 △디럭스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와 △제이준 마스크팩 (2매)를 증정하며 전국 11개 신라스테이 호텔에서 2월 29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신라스테이는 ‘2020 코리아그랜드세일’ 패키지를 이용하는 외국인 투숙객을 대상으로 K-푸드를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는 CJ제일제당 비비고 ‘한식 쿠킹 클래스’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클래스는 내달 15일 진행되며 선착순 마감된다.

한편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2020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은 관광, 한류, 쇼핑이 융복합된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위원회가 주최 및 주관한다.

한국의 이미지 제고와 쇼핑관광 경쟁력을 향상하기 위해 진행되는 범국가적 행사로 항공, 숙박, 쇼핑, 엔터테인먼트, 관광지, 식음료 등 각 분야 대표 1100여개 업체들이 참여해 방한 외국인 관광객에게 혜택과 편의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청년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