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부문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신지훈 기자 / 기사승인 : 2020-05-22 11:1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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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타임즈=신지훈 기자] 바디프랜드는 ‘2020 국가브랜드 대상(National Brands Awards)’에서 안마의자 부문 1위에 올랐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국가브랜드 대상은 국가의 자산으로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상이다. 사전 기초조사 및 소비자 설문조사, 전문가 최종심사를 바탕으로 산출되는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NCI)에 따라 국내의 산업, 도시, 농·식품, 문화를 대표하는 부문별 최고 브랜드에 수여된다.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는 브랜드 인지도와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브랜드 종합 호감도 등 각각의 평가항목에 근거하여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한 결과값에 의해 산출되며,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기술과 디자인, 품질, 서비스, 고객만족 등 다섯 가지 분야에서 경쟁사가 추격할 수 없을 정도의 격차를 만든다는 ‘오감 초격차(超格差)’ 경영을 펼치며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고 말했다. 

 

바디프랜드는 또 기술연구소·디자인연구소·메디컬R&D센터까지 3대 연구개발(R&D) 조직을 중심으로 헬스케어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을 한단계 격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바디프랜드는 업계 최초로 정형외과, 신경외과, 내과, 정신과, 치과, 한방재활의학과 등 각 분야별 전문의와 의공학자가 포진한 ‘메디컬 R&D센터’를 설립했다. 메디컬R&D센터는 안마의자의 의학적 효과, 효능을 임상시험을 통해 입증해가는 동시에 ‘브레인마사지’, ‘멘탈마사지’ 등 신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 닷(Red Dot)’과 ‘iF’ 등에서도 연이어 수상하며 디자인 역량도 검증 받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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