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추석’에 추석 선물도 거센 판도변화

조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0-09-25 12:06:1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언택트 추석 문화’ 확산, 마음 전할 추석 선물 고민하는 소비자 늘어나
골프 인기에 실용성 높은 캐주얼 골프웨어 추석 선물로 주목
맞춤 베개, 위생 용품 세트, 마스크 등 명절 선물에도 변화의 바람
▲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언택트 추석’이 확산되면서 명절에 직접 만나 안부를 묻는 것이 어려워지자 선물로 마음을 전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사진자료2] 와이드앵글 컨피던스 페르소나 리버시블 플리스 자켓. 사진=와이드앵글
[아시아타임즈=조광현 기자]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따라 추석 풍속도가 확 바뀌고 있다. 이른바 ‘언택트 추석’ 기류가 대세를 이루면서 명절에 직접 만나 안부를 묻는 것이 어려워지자 선물로 마음을 전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일상에 다양한 변화가 찾아오면서 추석 선물에도 포스트 코로나 라이프를 반영한 선물 아이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안전한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는 골프 관련 의류, 용품이나 집콕 라이프를 반영한 건강, 위생 관련 상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 실내운동 대신 골프장 찾는 골퍼 증가

명절 선물로 눈에 띄게 주목받고 있는 상품이 골프웨어와 관련 잡화다. 소규모로 즐길 수 있고 다른 스포츠 대비 거리두기가 가능한 ‘골프’가 안전한 레저문화로 자리 잡은 데다, 일상에서도 착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북유럽 감성의 골프웨어 브랜드와이드앵글이 선보인 ‘컨피던스 페르소나 리버시블 플리스 자켓’은 양면으로 착용할 수 있는 아우터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안과 밖의 컬러와 소재를 달리해 한 벌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어 남녀노소에게 실용적인 선물로 꼽힌다. 

 

게다가 올해 가을, 겨울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플리스 소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강화했으며 필드에서는 물론 각종 야외 활동에서 다양한 코디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남성용과 여성용으로 각각 출시돼 커플룩으로 연출 가능하다.

‘캐주얼 보아’는 성인 남성을 위한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수입 천연 가죽 소재를 사용했으며, 가벼운 파일론 미드솔과 논슬립 기능이 우수한 러버 아웃솔을 적용해 착화감이 부드럽고 고급스럽다. 탄력 있는 쿠션감으로 발의 불편함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 집콕 트렌드 고려한 삶의질 높이는 숙면 위한 자세 별 ‘맞춤 베개’

‘수면(sleep)’과 ‘경제(economics)’의 합성어인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라는 말이 등장할 정도로 수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건강’과 ‘집콕’ 등이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면서 숙면 관련 제품들이 추석 선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토탈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는 추석을 앞두고 명절 선물로 건강한 잠자리를 위한 수면자세 별 맞춤 베개인 ‘이브자리 추천베게’를 선보였다. 어깨용, 측면용, 뒤척임용 등 3가지 타입으로 각 수면자세에 적합한 구조로 제작됐다. 100% 면 소재 원단과 항균 솜을 충전물로 사용해 오랫동안 쾌적하게 쓸 수 있다. 깔끔한 그레이 색상을 적용하고 퀼팅 패턴으로 디테일을 더했다.

◇ 코로나19에 샴푸·린스 등 생활용품 세트 대신 ‘위생 용품 세트’

명절을 대표하는 생활용품 세트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건강 및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개인 생활 방역이 일상에 자리 잡으면서 과거 식용유, 통조림 식품, 샴푸, 린스 등으로 대표되던 생활용품이 손 세정제, 손소독 티슈 등 위생용품으로 대체되고 있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다양한위생 제품을 한데 모은 ‘랩신 위생세트’를 선보였다. 휴대가 간편한 ‘랩신 V3 손소독티슈’, 손 씻기 습관을 길러주는 ‘랩신 V3 컬러체인징 포밍 핸드워시’, 온 가족이 사용하는 ‘랩신 V3 토탈 포밍 핸드워시’, 손과 피부를 살균 소독해 주는 ‘랩신 V3 새니타이저 겔’, 황사방역마스크(KF94), 3중 구조를 적용한 ‘랩신 가벼운 일회용 마스크’ 등으로 구성됐으며 고급형 1종과 실속형 2종이 있다.

와이드앵글 마케팅팀 관계자는 “언택트 추석이 확산됨에 따라 야외 운동, 건강 등 코로나19를 중심으로 변화된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들이 추석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추석 선물을 고민 중이라면 일상과 라운드에서 겸용 가능한 골프웨어 등 실용적인 선물을 통해 비록 몸은 떨어져 있지만 마음만은 곁에 머무르고자 하는 뜻을 전하는 훈훈한 명절 연휴를 보내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광현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청년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