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 부문 수상

신지훈 기자 / 기사승인 : 2020-05-29 14:32:1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왼쪽부터)남궁승환 트립닷컴 국제사업부 부장, 여정성 서울대 기획부총장 심사위원장, 최우석 HS에드 책임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트립닷컴

[아시아타임즈=신지훈 기자]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은 '제28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블록버스터급 여행앱'과 ‘이중환전수수료’ 광고 영상으로 ‘TV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소비자보호단체협의회도 협조기관으로 참여해 지난 한 해 동안 집행된 신문, 잡지, TV, 라디오 광고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와 소비자단체 대표들도 심사에 참여해 실제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였던 광고를 시상함으로써 광고에 대한 소비자 공감대 형성과 함께 공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트립닷컴의 ‘블록버스터급 여행앱’과 ‘이중환전수수료’ TV 광고는 배우 틸다스윈튼과 이시언이라는 이색적인 캐스팅과 ‘여행이 영어로 뭐지?’라고 묻는 카피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인천의 한 골목 전체를 스튜디오처럼 꾸미고 영화 촬영용 장비들을 사용해 광고 이름 그대로 블록버스터급 영화와 같은 완성도와 스케일을 선보였다.

트립닷컴은 한 편의 영화와 같은 퀄리티의 영상미와 편집 기술이 만들어낸 작품성과 화제성 높은 두 배우의 환상적인 호흡, 영어로 여행을 뜻하는 명사 트립(Trip)과 트립닷컴 브랜드명을 서로 연결한 인상적인 카피로 창의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에 참여한 남궁승환 트립닷컴 국제사업부 부장은 “이번에 수상한 트립닷컴의 광고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광고 모델 캐스팅과 유쾌하고 인상적인 카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은 작품”이라며 “특히 이번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으로 일반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앞으로도 편리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립닷컴이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청년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