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사회적경제 지식 업(Up)' 퀴즈 이벤트 실시

신도 기자 / 기사승인 : 2020-07-01 11:46:4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아시아타임즈=신도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사회적 기업의 날'을 맞아 사회적 기업 관련 경품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사회적경제 지식 업(Up)'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사회적 기업 활성화를 돕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 지난 2012년 제정된 사회적 기업 육성법은 사회적 기업과 기업가의 활동을 장려하도록 규정돼 있다. 이 법에 따라 매년 7월 1일을 '사회적 기업의 날'로, 1주간을 사회적 기업 주간으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사회적 기업 육성법을 준수하는 차원에서 1일부터 2주간 사회적 경제 지식 업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퀴즈는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는 새마을금고의 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퀴즈를 통해 우수한 사회적 기업의 활동에 대해 알리는 것이다.

퀴즈 이벤트 참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커피 이용권을 증정한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사회적 기업의 날은 사회적 기업과 함께 지속 성장하는 새마을금고중앙회에도 뜻깊은 날"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새마을금고중앙회와 함께일하는재단이 사회 문제 해결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사회적 기업을 육성코자 운영중인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새마을금고는 지난 2018년부터 총 25개의 사회적 기업에게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과 13억원의 성장자금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도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청년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