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환 사장 "포용적 주택금융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김재현 기자 / 기사승인 : 2020-02-28 12:47: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주택금융공사 창립 16주년 맞아 미래 성장방향 제시

[아시아타임즈=김재현 기자] [아시아타임즈=김재현 기자] 이정환 주택금융공사(이하 주금공) 사장은 "포용적 주택금융 실천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기관이 될 것"이라고 다짐했다.

 

▲ ▲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은 27일 창립 16주년 기념사에서 "포용적 주택금융 실천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기관이 될 것"이라고 다짐했다/연합뉴스

 

주금공은 취약계층 등 대상으로 맞춤형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노인빈곤과 고령화에 따른 사회문제에 발맞춰 주택연금·HF행복돌보미사업 등을 통해 행복한 노후생활 지킴이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 사장은 지난 27일 창립 16주년을 맞아 이같이 말하고 기념행사를 생략하는 대신 창립기념품 구입 예산 전액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해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원이 끊긴 부산아동지원센터의 저소득 가정 자녀들에게 마스트 등 위생키트와 비상 식료품을 제공했다.

 

그간 주금공은 정책모기지 305조원을 공급해 가계부채의 질적 구조개선을 선도했다. 지난해 출시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을 통해 가계부채의 위험성을 완화하고 서민들의 이자부담을 크게 경감시켰다. 또한 주택신용보증의 경우 지난해까지 376조원을 공급해 저소득·무주택 서민의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청년 맞춤형 전월세보증 등 취약계층을 중점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보증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주택연금은 2007년 출시 이후 7만 명 이상에게 5조원의 연금을 지급해 고령층의 행복한 노후생활에 기반이 돼주고 있다.
 
이밖에 주금공은 최근 10억 유로 커버드본드를 마이너스 0.02%의 금리로 발행에 성공해 주택금융 전문기관으로서의 국제적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 바 있다.

 

이 사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경쟁력 있는 디지털 혁신금융 전문기관으로 한 단계 올라서는 공사가 될 것"을 당부했다. 그는 또 "올해는 대출심사의 편의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주택보증·주택연금 등 전 사업부문에서 전사적인 디지털 금융혁신을 이룰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사장은 "공공기관으로서 공익성에 초점을 맞춰 국민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신상품 및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며 "주택금융공사 임직원은 최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는 단독·다가구주택 등의 전세금 미반환 피해를 최소화하고 세입자 보호를 위해 올해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진행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그는 "앞으로 개인 맞춤형 주택금융 상품을 제시하고 생애주기별 종합금융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으로  새로운 주택금융 서비스를 개발해 주금공의 성장동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현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청년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