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2021년 지자체 연계 마케팅 사업 공모 선정

김희진 기자 / 기사승인 : 2020-09-25 13:2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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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타임즈=김희진 기자]목포시가 해양수산부의 ‘2021년 지자체 연계 마케팅 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4천만원을 확보했다.​

김을 주 상품으로 한 이번 사업은 지자체별 특성을 반영한 수출 지원으로 지역 수산물의 수출확대와 어가 소득 증대를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그동안 일본 등 아시아 시장 위주로 수출해 온 목포시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북미와 유럽의 독일 등 신규 해외시장 진출을 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사업은 코로나19 이후 급성장하고 있는 해외 온·오프라인 판매채널 동시 입점을 추진하고, 지속적인 현지 유통·판매망을 북미에 구축한다는 입장이다.

또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독일 식품 박람회에 목포시 수산물 수출기업의 단체참가를 지원함으로써 ‘수산식품산업’의 세계화 기틀을 마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수산물 수출기업들이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이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목포시 수산물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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