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유통가 소식] 오리온·믹스투믹스·스타벅스·KGC인삼공사 등

조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0-11-19 14:21:1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시아타임즈=조광현 기자] 오리온이 중국에서 출시한 닥터뷰 단백질바 누적 매출이 100억원 돌파했다.


브랜드엑스의 애슬레저 스트릿패션 브랜드 믹스투믹스(MIX2MIX)가 잠실 롯데월드몰에 첫번째 팝업스토어를 오픈했고,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녹차유산균 연구센터가 ‘녹차유산균 발견 10주년 기념 온라인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 리온은 중국에서 출시한 ‘닥터유 단백질바’(중국명: 닥터유 단백견과바 ‘蛋白坚果棒’)와 ‘닥터유 에너지바’(중국명: 닥터유 에너지견과바 ‘能量坚果棒’)가 출시 4개월만에 누적매출액 100억원, 판매량 1200만개를 돌파했다.


○… 오리온, 닥터유 단백질바·에너지바 중국 누적매출액 100억 돌파 = 오리온은 중국에서 출시한 ‘닥터유 단백질바’(중국명: 닥터유 단백견과바 ‘蛋白坚果棒’)와 ‘닥터유 에너지바’(중국명: 닥터유 에너지견과바 ‘能量坚果棒’)가 출시 4개월만에 누적매출액 100억원, 판매량 1200만개를 돌파했다.
 
중국 정부는 지난해 7월 건강한 중국을 만들기 위한 중요한 조치로 ‘건강 중국 행동(2019-2030)’을 발표한 바 있다.

정부 정책과 올해 코로나19 등의 여러 상황이 맞물리며 중국 내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 상황. 이에 오리온 중국법인은 한국에서 히트한 건강 브랜드 ‘닥터유’를 지난 7월 중국에 론칭하고, 영양가 높고 건강한 닥터유 단백질바와 에너지바 제품을 현지 생산·판매하며 현지 뉴트리션바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이달 초에는 중국 최대 규모인 ‘국제수입박람회’에도 참가, 경소상 대상 판매 채널 확대 및 소비자 접점 프로모션을 강화하는 기회가 됐다고.
 
닥터유 단백질바는 달걀 두 개 분량에 달하는 단백질 12g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닥터유 에너지바는 견과류, 과일, 시리얼 등 엄선된 원료와 지방을 태워 에너지로 만들어주는 L-카르니틴 성분을 더했다. 두 제품 모두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활력과 영양을 보충할 수 있으며, 웰빙·건강·운동에 대한 관심을 기반으로 한국과 중국 양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국내 대표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의 애슬레저 스트릿패션 브랜드 믹스투믹스(MIX2MIX)가 잠실 롯데월드몰에 첫번째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믹스투믹스, 롯데월드몰점에 팝업스토어 1호 오픈 = 국내 대표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의 애슬레저 스트릿패션 브랜드 믹스투믹스(MIX2MIX)가 잠실 롯데월드몰에 첫번째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달 26일까지 운영되는 믹스투믹스 팝업스토어는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위치하며, 현재 온라인 자사몰에서 판매 중인 시즌 신상품을 비롯해 판매율이 높은 히트 제품군을 정가 대비 최대 60% 할인된 특가에 판매한다. 상품은 패딩, 아우터, 플리스, 져지, 티셔츠, 원피스, 팬츠 등의 일반 패션 캐주얼 아이템부터, 애슬레저 라인인 레깅스와 브라탑, 언더웨어라인 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매장 인테리어는 세련된 느낌을 주는 민트와 그레이 컬러 위주의 집기가 사용되었으며, 네온 그린 포인트로 로고 플레이를 연출했다. 또한, 제품들의 다양한 컬러가 강조될 수 있도록 투명한 옷걸이를 활용하여 믹스투믹스의 영(young)하고 유니크한 감성을 자연스럽게 표현했다.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 이벤트도 함께 실시된다. 믹스투믹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시 1000원을 현장에서 즉시 할인해주며, 15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뤼스트백이나 로고 슬리퍼 중 한 개를 택일하여 증정한다. 

▲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녹차유산균 연구센터가 ‘녹차유산균 발견 10주년 기념 온라인 학술 심포지엄: 자연과 인간의 조화, 녹차유산균’을 개최했다.

○… 아모레퍼시픽, 녹차유산균 발견 10주년 온라인 심포지엄 개최 =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녹차유산균 연구센터가 ‘녹차유산균 발견 10주년 기념 온라인 학술 심포지엄: 자연과 인간의 조화, 녹차유산균’을 개최했다. 

녹차유산균을 처음 발견한 오설록 제주 돌송이차밭에서 진행한 이번 심포지엄 영상은 아모레건강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1980년대부터 녹차 소재에 관한 연구를 시작했으며, 피부 효능을 지닌 신품종 녹차 연구로도 범위를 확대해왔다.

‘자연과 인간의 조화, 녹차유산균’을 주제로 한 연구 10주년 기념 학술 심포지엄은, 국제 식품 미생물 및 위생 위원회(ICFMH) 회장이자 세계적인 미생물 분야 석학인 빌헬름 홀잡펠 교수(Prof. Wilhelm Holzapfel)의 축하 영상으로 시작했다. 

홀잡펠 이펙티브 마이크로브스(HEM) CEO인 지요셉 박사는 ‘녹차유산균의 안전성 및 기능성 연구’에 대해 발표했다.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김범준 교수는 ‘녹차유산균과 아토피 피부염 연구’를 주제로 발표했다. 발표를 통해 김범준 교수는 피부에 서식하는 미생물 및 그 유전정보를 일컫는 마이크로바이옴에 대한 이해와 연구를 바탕으로, 녹차유산균의 아토피 피부염 억제 효능을 알렸다.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11월27일 스타벅스 역삼이마트점 (강남구 역삼로 310 이마트역삼점)을 딜리버리 테스트 매장으로 오픈하며, 향후 배달 서비스 시행 여부를 본격 검토한다.


○… 스타벅스, 배달 서비스 시범 운영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11월27일 스타벅스 역삼이마트점 (강남구 역삼로 310 이마트역삼점)을 딜리버리 테스트 매장으로 오픈하며, 향후 배달 서비스 시행 여부를 본격 검토한다.
 
스타벅스 역삼이마트점은 고객 체류 및 주문 제품 직접 픽업이 가능했던 기존 스타벅스 매장과는 다르게 배달만 가능한 딜리버리 시범 매장으로 운영된다. 약 30평 규모의 매장에는 별도의 고객 체류 공간 없이 오직 라이더 전용 출입문, 라이더 대기 공간과 음료 제조 및 푸드, MD 등의 보관 공간만으로 이루어진다.
 
해당 매장 바리스타들은 방문고객의 직접적인 응대 없이 주문 제품 제조 및 포장에만 집중하며 품질 관리 및 신속한 배달 서비스에 전념할 예정이다.
 
주문은 스타벅스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매장이 위치한 곳에서부터 반경 약 1.5km 내에 위치한 곳이라면 배달 주문이 가능하다. 배달 주소 입력 시 배달 가능 지역을 확인할 수 있고, 고객이 배달 가능 지역에 위치한 경우 주문 및 결제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최소 주문은 1만5000원부터 가능하며 (배달료 3천원 별도), 기존의 스타벅스 카드 결제를 통한 별 적립 혜택도 변함없이 유지된다.
 
배달은 배달대행 스타트업인 ‘바로고’를 통해 진행된다. 고객의 배달 주문이 접수되면, 매장 내 바리스타는 품질 유지를 위해 라이더의 매장 도착 예상 시간을 기반으로 주문 받은 음료 등을 제조하며, 제품은 이동 과정 중 손상되지 않도록 밀봉 및 포장 과정 등을 거친다. 라이더가 픽업 후 출발 시에는 주문고객에게도 배송시작 알람이 전송된다.


▲ KGC인삼공사는 창업 121주년을 맞아 11월 20일부터 12월 13일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KGC인삼공사, 창업 121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 = KGC인삼공사는 창업 121주년을 맞아 11월 20일부터 12월 13일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해 창업 121주년을 맞은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의 품질 우수성과 소비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 홍삼 브랜드의 역사를 이어가고 있다.
 
KGC인삼공사의 역사는 대한제국 고종 36년인 1899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조선 말기 왕실 삼정과(蔘政課) 설치 이후 121년간 고려인삼의 전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정관장이 오랜 세월 꾸준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비결은 우수한 품질의 6년근 홍삼의 효능에 있다.
 
정관장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에 도움, 항산화 작용 및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6가지 효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을 정도로 품질이 우수하다.
 
코로나19 이후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면서 정관장을 찾는 소비자들도 더욱 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창업 121주년을 기념하며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프로모션 기간인 11월 20일부터 12월 13일까지 15만원 이상 구매하거나 정관장포인트를 5천점 이상 사용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대 5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5천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해당 포인트는 내년 설 프로모션 기간에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광현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청년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