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40시간 시대' 업무 노하우 담은 책 발간...신한카드

신진주 기자 / 기사승인 : 2019-11-17 15:38:2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HOW 40 책 표지. /사진=신한카드
[아시아타임즈=신진주 기자] 신한카드는 근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40가지 업무 노하우를 담은 책 '하우40(HOW40)'를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책은 신한카드가 일하는 방식 '1등 DNA(Deep·New·Act Strong:몰입·창의·강한 실행)'을 기반으로 주어진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식을 40가지 키워드로 알기 쉽게 꾸며냈다.

각 상황과 키워드에 맞춰 본인의 업무 습관을 비교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도 담고 있다.

신한카드는 이 책을 조직문화 변화를 위한 현장 실천 매뉴얼로 활용하겠다는 방침이다.

신한카드는 업무 효율을 높이고 직원들의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챙기기 위해 집중 근무시간 제도, 탄력근무제, PC 오프제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복장을 자율화하고, 직급에 따른 호칭을 '님'으로 통일하는 등 조직문화의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주 52시간 상한 근무제가 본격 시작되며 사회적으로 일하는 방식의 혁신의 중요성이 대두하고 있다"며 "제한된 업무 시간 내에서도 더 나은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S.A.Q' 관점에서 일하는 방식을 바꿔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진주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청년의 꿈

300*250woohangshow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