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블-XM3' 전액할부는 기본…수입차는 '폭탄할인'

천원기 기자 / 기사승인 : 2020-03-26 05:0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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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지엠 '트레일블레이저'(왼쪽)와 르노삼성자동차의 'XM3'가 소형 SUV 시장에서 인기가 치솟는 가운데 영업현장에서도 치열한 판매경쟁이 전개되고 있다. 사진=각사종합
[아시아타임즈=천원기 기자] 한국지엠 '트레일블레이저'와 르노삼성자동차의 'XM3'가 소형 SUV 시장에서 인기가 치솟는 가운데 영업현장에서도 치열한 판매경쟁이 전개되고 있다.

 

두 차종은 한국지엠과 르노삼성차가 3년여만에 국내에서 생산하는 신차로, 내수와 수출을 책임질 핵심 모델이라는 '공통운명'을 안고 태어났다.

 

25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한국지엠과 르노삼성자동차는 트레일블레이저와 XM3의 구매 조건으로 '전액할부'을 내걸었다.

 

20~30세대를 공략하는 차종인 만큼 구매문턱을 크게 낮춰 판매량을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한국지엠의 경우 신용등급에 따라 전액할부 가능 여부가 상이하지만 보통 5등급 이상이면 할부 진행이 가능하다. 기간은 최장 60개월, 이율은 4~5% 안팎이다.

 

쿠페형 디자인을 채택한 르노삼성의 XM3도 5등급 이상의 신용등급이 나오면 최장 60개월의 전액할부가 가능하다.

 

정부의 개별소비세 인하 조치를 반영해 XM3의 견적을 내보면, 고성능 모델인 'TCe 260'의 최고급 트림인 시그니처에 선택품목을 모두 더한 차량 가격은 취·등록세를 포함 약 3000만원이다.

 

이 조건으로 60개월 전액할부를 진행하면 월 50만원으로 XM3를 구입할 수 있다.

 

영업사원의 판촉 경쟁도 치열하다. 보통 60만원 내외에서 영업사원들이 사비를 털어 고객들에게 최고급 틴팅과 블랙박스를 기본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수입차업계에서는 1000만원 이상 파격 할인도 다반사다.

 

업계 관계자는 "밑지는 장사는 없다"며 "결국 판매현장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어떻게 읽어내는가가 판매량으로 이어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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