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하반기 환경표지 인증심사원 교육 지원자 모집

이재현 기자 / 기사승인 : 2020-10-30 16:25:1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로고 (사진=한국환경산업기술원)
[아시아타임즈=이재현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올해 하반기 환경표지 인증심사원 교육에 참여할 지원자를 내달 4일부터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환경표지는 환경성이 우수한 제품에 부여하는 친환경 인증마크로, 기업의 환경친화적인 제품 생산을 유도하고 소비자의 녹색소비를 돕기 위해 운영되는 제도다. 이를 위해 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표지 인증심사를 담당하는 인증심사원을 양성하고 있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최근 취업시장 위축을 고려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심사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조정했다.

 

구직자와 실업자를 대상으로 '일자리 희망 모집'으로 20명을 추가 선발해 전체 교육생 규모를 40명에서 60명까지 확대했다. 

 

또한 교육비를 무료로 해 교육생의 경제적 부담을 줄였다. 교육내용 중 인증실무 과정을 환경표지 공통분야와 품목별 중점분야로 나눠전문 분야로 활동하도록 개선했다.

 

교육대상은 이공계 4년제 대학을 졸업했거나, 그 외 친환경제품 개발, 생산, 평가, 시험검사 등의 실무경력을 가진 사람이다. 지원하려면 고용노동부 고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구직활동 내역이나 고용보험을 통한 실업급여 수급 내용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면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교육 후 치르는 자격시험만 대면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을 80%이상 이수하면 자격시험 기회가 부여되며 합격자는 현장수습과 평가를 거쳐 정식 인증심사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아울러 심사원은 서류 검토, 현장 검증, 보고서작성 등 환경표지 심사와 모든 과정을 수행하며, 그 외에도 인증기준과 사후관리 관련 업무에 참여할 수 있다.

 

유제철 환경산업기술원장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또록 인증심사원 교육 기회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재현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청년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