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복위, 고객맞춤 메뉴얼 제작 자문회의 개최

신도 기자 / 기사승인 : 2020-05-22 17:3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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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타임즈=신도 기자] 신용회복위원회(신복위)가 고객 맞춤형 신용상담 매뉴얼을 제작하기 위해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들을 소집해 간담회를 가졌다.

 

▲ 신복위가 고객 맞춤형 신용상담 매뉴얼을 제작하기 위해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들을 소집해 간담회를 가졌다고 22일 밝혔다/사진=신용회복위원회


신복위는 취약채무자에게 개인별 맞춤형 신용상담을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신용상담 자문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자문회의는 고객 맞춤형 신용상담매뉴얼 기본 시안 검토 및 개선방안 모색, 매뉴얼 활용 방안 등을 집중 논의했다.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대한 추가 지원방안도 의견을 나눴다.

신복위의 고객 맞춤형 신용상담매뉴얼은 고객 개개인에게 정확한 상담을 위해 현장에서 자주 접하는 고객 유형을 웹툰 형식으로 정리한 자료다.

신복위는 자문회의와 직원들의 아이디어 공모 내용을 반영해 오는 6월중 최종 확정된 매뉴얼을 발간한다는 방침이다. 매뉴얼은 현장 상담사를 위한 교육자료로 활용해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일 예정이다.

이계문 신복위원장은 "신용상담을 받은 분들이 적합한 복지지원, 서민금융상품 등을 이용해 신속하게 신용등급이 회복되길 바란다"며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고객 맞춤형 신용상담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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