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한수 귀수편, 토스 행운퀴즈 등장…문제와 정답은?

박고은 기자 / 기사승인 : 2019-10-17 17:46:2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시아타임즈=박고은 기자] 토스 행운퀴즈에 '신의한수 귀수편' 퀴즈가 등장했다.

17일 간편 송금 서비스 토스에 출제된 첫 번째 퀴즈는 "'신의 한 수: 귀수편'에서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고 홀로 살아남은 '귀수'는 전국을 돌아다니며 '부산잡초', '장성무당', '외톨이' 등 귀신 같은 바둑을 두는 자들과 사활을 건 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이와 같이 차례로 대결을 이어나가는 형식을 일명 □□□□라고 하는데요. 여기에서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다.

이에 대한 정답은 '도장깨기'이다.

이어 두 번째 퀴즈로는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고 홀로 살아남은 '귀수'에게 바둑을 가르쳐주는 스승 '허일도'(김성균)는 '세상은 둘 중 하나야 □□□가 되던가, 생지옥이 되던가'라고 충고합니다. 여기에서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다.

이에 대한 정답은 '놀이터'다.

세 번째 퀴즈로는 "'신의 한 수: 귀수편'은 지난 2014년 개봉해 350만 관객을 모은 영화 '신의 한 수'의 속편이 아닌, 영화 속에서 언급되었던 전설의 바둑 고수 '귀수'라는 캐릭터를 다룬 □□□□ 영화이다. 여기에서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다.

이에 대한 정답은 '스핀오프'이다.

마지막으로 "영화 '신의 한 수'에서 ‘태석’(정우성 분)은 감옥 독방 벽 너머의 바둑 고수와 바둑을 두지만, 단 한 판도 이기지 못했던 상대가 바로 '신의 한 수: 귀수편'의 주인공이자 바둑판에 사활을 건 '□□'(권상우 분)이다. '귀신 같은 수를 두는 자'라는 뜻의 이름 □□는 무엇일까?"라는 퀴즈도 나왔다.

이에 대한 정답은 '귀수'다.

한편 토스는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힌 사람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행운퀴즈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고은 기자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청년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