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사고 싶은 컬러 팔리는 컬러-색으로 마음을 훔치는 법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19-04-29 02:25: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시아타임즈=김지호 기자] 지금은 한마디 말보다 한 장의 이미지로 소통하는 비주얼커뮤니케이션 시대다. 언어 장벽 없이 이 세상 모든 이와 소통한다. 인스타그램의 감성 사진 한 장은 수백만 개의 '좋아요'를 받고, 예쁜 디자인 제품은 특별한 기능이 없어도 비싼 비용을 내고 사간다.


비주얼커뮤니케이션 언어를 이해하고 있다는 것은 상대를 설득하기 위한 강력한 무기를 가지고 있는 것과 같다. 긴 설명보다 단 하나의 이미지가 더 빠르고 강하게 상대의 가슴으로 파고든다.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들려면 생각이 아니라 마음을 움직일 수 있어야 한다.


컬러는 우리도 모르는 사이 우리의 마음을 지배하고 행동을 변화시킨다. 그래서 이 마법 같은 힘을 가진 컬러를 알고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면 당신은 상대의 마음을 얻고 당신의 목적을 이룰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컬러의 역할과 사용 방법을 알려주는 곳은 없다. 대부분은 감으로 컬러를 다루기 때문에 결과는 만족스럽지 못하다.
저자는 마케팅 현장 경험이 풍부하고 컬러 전문 지식을 갖춘 컬러 컨셉터다. 10년 전 해외 MBA를 준비하던 중 우연히 '컬러'에서 새로운 비전을 발견하고 1년 동안 준비해서 일본 국가 자격증인 컬러 코디네이터 1급, 2급, 3급을 모두 취득한 후 영국 런던으로 디자인 공부를 하기 위해 떠난다. 생각과 감정을 컬러로 표현하는 방법을 습득한 후 다시 마케팅 현업으로 돌아온다.
저자는 비즈니스 현장에서 전략적으로 컬러를 사용하고 싶은 디자이너, 좀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고민하는 마케터, 고객 감소와 매출 부진으로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한 자영업자, 컬러를 선택하고 결정해야 하는 최종 의사 결정권자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집필했다고 한다.

[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오늘의 이슈

주요기사

+

청년의 꿈

300*250woohangshow2018